별점 때문에 다들 스트레스를 받으시는것 같습니다.
우버를 하면서 별점이나 accept rate 둘다 중요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먼저 accept 같은경우는 인위적으로 할수는 없지만 별점 같은 경우는 다시 reset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도 우버를 주말만 하지만 약 9개월 가량이 되었고, 한 4개월 정도는 별점에 큰문제는 없었지만 토요일 밤에만 하는 경우라서 손님들이 저에게 주는 별점이 형편이 없죠.
각설하고 별점이 어느순간 4.6 까지 떨어졌고 우버를 계속 해야 하나 말아야 하는 생각도 했지요.
일단 어떻게 되나 해보자 하고 우버에 E-mail 을 보냈습니다. 내용인즉 나는 손님에게 잘해줬는데 무슨 이유로 별점이 4.6까지 왔는지 모르겠다.혹시 내가 별점을 올릴수 있는 방법이 없는냐..
뭐 이런식으로 편지를 보냈는데 답변은 별점은 system 에서 하는거지 customer support 에서 어떻게 해줄수 없다.
그래서 다시 답변을 그럼 어떻게 해야 하냐?너네의 cut line 은 뭐냐?다시 기회를 줄수 있냐..등등
다시 답변이 왔는데 그럼 한달을 보겠다라고 E-mail 이 왔더군요.그리고 app 과 우버 사이트에 들어가서 확인 결과 별점이 5점으로 되어 있더라구요.
암튼 그러도 한 2주는 않하고 다시 2주를 토요일 밤에 했더니 별점이 갑자기 4.9로 되었있었습니다.
그후 지금까지 4.9로 유지는 하고 있습니다.(우버 사이트 365일 평균은 4.87)
이건 저만의 방법이라면 방법이지만 일단 밤에 우버를 할때 손님에게 말을 많이 하는거는 별로 좋아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일단 손님이 타면 인사와 가볍게 안부를 묻는정도??그리고 손님이 묻는 말에만 대답을 하고 있습니다.여태꺼 한 5개월을 한정도 한달(30일) 평균으로 보니 4.91~4.94 정도에서 항상 왔다갔다 하는것 같습니다.
어디까지 저의 개인적인 방법이니 이 방법이 옳을수 있다고는 할수 없는것 같고..
또 하나 별점 올리기 모임이 있는것 같은데..저는 이 방법이 잘못하면 서로 운전자에게 해가 될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조심히 합니다.
저는 평일은 컴퓨터 IT 관련회사에서 일을 하는데 일단 단말기 하나하나 마다 아마 우버에서 Imei를 등록을 하는것 같습니다.이유는 제가 제 와이프 전화기로 uber driver app 을 깔고 로긴을 하니 바로 이메일이 오는것을 확인했습니다. 내용인 즉 등록되지 않는 단말기로 로긴했다..맞냐 않맞냐 입니다.
이 내용인즉 우버에서 손님용이던지 아님 운전자가 app 을 깔면 무조건 단말기의 고유번호를 입력을 하는 방식인것 갑습니다.(lyft 의 경우는 아직 단말기로 입력을 않하는것 같습니다.제가 똑같이 해본결과)
한 단말기에 운전자, 손님용앱을 깔고 이메일이나 전화번호 카드 information 이 다르다 하더라도 uber system 에는 당연히 이 내용을 알고 있을 겁니다.
서로 도와가면서 우버를 즐겁게 하는것은 맞는것 같은데..제가 가끔 들어왔을때 보면 점수 올리기 모임이 있는것 같은데 주의를 기우려서 해야 할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쪼록 다들 즐거운 하루가 되실길 바랍니다.
저도 점수가 낮아 고민중인데 이방법으로 해봐야겠네요.